자주하는 질문 > 자리엔 매트

커뮤니티

커뮤니티 >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자리엔매트의 쿠션감은 사람 키 높이에서 날달걀을 매트 위로 낙하 해도

깨지지 않을 정도로 우수합니다. 저희 자리엔매트는 매우 고가의 우레탄 원료만을 고집하는데요.

자리엔매트는 쿠션감이 뛰어난 우레탄소재의 특성을 매트에 그대로 반영한 제품입니다.

쿠션감!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게 가장 좋은 설명인 것 같습니다.

화학 약품이 첨가 된 저가의 PVC, PE 소재들과는 달리 일체형 고급 PU 소재로 제작 된 자리엔매트는 화학적 냄새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자리앤매트는 제조 과정에서 부터 관리가 철저 합니다.

접착제나 용해제 등 일체의 화학 약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화학적인 플라스틱 냄새가 없고 안전합니다.

쿠션이 좋기 때문에 무거운 물체에 눌려지겠지만 저희 제품은 복원력이 워낙 우수하기 때문에 99% 원래의 모습으로 복원됩니다.

무거운 물체라는 기준이 애매하지만 통상적으로 가정에서 볼 때, 가구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레탄 소재의 매트 내부에 분포되어 있는 미세한 공기층 (Air Cell) 덕분에 외부로부터 압력이 가해져 눌린다 해도 금방 원래대로 복원됩니다.

매트 위에 있던 물건들을 옮긴 후, 1시간 이내면 대부분  원상태로 복원됩니다.

한 번 눌리면 찌그러져서 복원되지 않는 저가형 매트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때문에 자리엔매트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제품은 매트 내부에 미세한 공기 구멍이 있기 때문에 통기성이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매트 표면에 습기가 침투하지 않고 외부 열기 또한 차단해 버리기 때문에 오히려 여름에 시원합니다.

직접 매트 위에 앉거나 누워 있으면 뽀송뽀송한 촉감과 시원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매트 표면은 생활방수 처리된 *TPU(열가소성 폴리 우레탄) 필름으로 도포되어 있어

질기면서도 내구성이 강하고 충격흡수는 물론, 스크레치(긁힘)에 강합니다.

직접 사용해 보신 고객 분들께선 여름에는 오히려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다고 말씀하십니다.

자리엔매트는 통기성과 보온성을 두루 지닌 좋은 제품입니다.


------------------------------------------------------------------


*TPU [Thermoplastic Poly Urethane ]

내구성이 강하여 마모가 잘 되지 않는 재질로,

신발의 밑창 소재로 사용되어 뒤틀림을 방지하고

충격을 흡수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탄성과 강도가 뛰어나서 항공기나 자동차 제작에도

사용됩니다.

안심하세요~^^

저희 자리엔매트는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합니다!

국가공인검사기관인 KCL로부터 사용자 연령 0세 이상

제품으로 인증 받았으며 더욱 강화된 안전확인기준을

우수하게 통과하여 KC마크를 획득했습니다.

------------------------------------------------------------------------


※검사 결과※

1. 8대 중금속 불검출

2. *DMF(다이메틸푸마레이트) 용매제 사용 X

 * DMF (다이메틸푸마레이트) 용매제

피부 가려움증, 자극, 홍반 등의 부작용이 있으며 급성 호흡 곤란 등을 일으켜 사망 할 수도 있다.

3.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방출 검사 항목 ALL PASS!

*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피부 접촉이나 호흡기 흡입을 통해 신경계에 장애를 일으키는 발암 물질 (난방 시 발생 할 수 있는 유해 물질)

4. 프탈레이트 가소제 (환경호르몬 추정물질) 사용 X

자리엔매트는 겉감과 안감의 구분없이 매트 전체가 고급 우레탄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쿠션감이 매우 좋습니다.

저희 매트만의 특별한 제조공정은 공기층이 매트 구석구석 고르게 분포 되도록 하여 충격흡수가 뛰어나며 층간 소음 저감에 도움을 줍니다.

매트를 밟았을 때 푹 꺼지는 느낌 없이 무릎의 충격을 흡수하여 아이들이 뛰어 놀다가 넘어져도 안전합니다.

자리엔매트는 내장재, 외장재가 따로 없는 우레탄 일체형 매트이기 때문에 매트 측면 부위에 지퍼나 봉재선 등이 전혀 필요가 없습니다.

때문에 들뜸이 없고 깔끌하며 투박하지도 않습니다.

사용 시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저희 자리엔매트 제조 공법은 우레탄 발포 공법(발포 시 미세한 공기 통로가 생김)으로 제조 되기 때문에

요소요소 미세한 구멍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이 구멍들은 통기성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자리엔매트의 가격이 비싼 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간단히 추려서 말씀 드리자면 

 

♥하나

자리엔매트는 공정의 80% 이상이 수작업 공정으로 핸드메이드(Hand Made) 제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둘

 고가의 고품질 원자재만을 고집하여 만듭니다.

 →저급 원자재 사용시 제조 공법 특성상 불량률이 아주 높습니다. 


 ♥셋

매우 정교하게 만듭니다. (틈새, 들뜸, 코너처리, 연결처리 등)

 →타 사 제품들과 꼭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넷

쿠션감, 복원력 등으로 평가해 볼 때 오히려 가성비 대비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재구매율이 높으며 교환/반품률이 매우 낮습니다.


♥다섯

자리엔매트는 내장재로 값싼 PE(폴리에틸렌) 즉, 플라스틱류 원자재를 일체 사용하지 않습니다.


♥여섯

자리엔매트는 봉제 공정이 없습니다. 내,외장재 구분 없이 일체형으로 고가의 우레탄 소재로만 만들고 있습니다.


이상과 같은 설명 이외에도 자리엔매트의 장점은 많으며,

타 매트와의 비교 자체를 거부할 정도로 고품격 고품질 제품이라고 저희들은 자부하고 있습니다.

자리엔매트는 정밀하고 정교한 매트로 유명합니다.

매트 블록 별 오차가 0.5mm 내외로 일정한 크기와 두께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매트 블록 사이사이의 틈새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조립방식이 아주 획기적이고 정교하여 들뜸이나 벌어짐이 아주 미세합니다.